1부 예배

역전승의 은혜
2004-05-14 00:00:00
관리자
조회수   32

유튜브

저화질

다운

MP3

녹취

요약

오늘 메시지 받기 전에 한 음성으로 기도했으면 좋겠다.
행 12장에서 베드로가 옥에 갇혔을 때 전 성도가 함께 모여 금식하고 기도했다. 주의 종을 위해 간절히 기도 했을 때 하나님이 기적을 주셨다. 옥중의 베드로가 풀려나고 그로 통해 전 로마에 복음이 증거되는 귀중한 역사가 일어났다. 오늘 우리 교회가 이런 축복을 함께 누려야 될 것이다.
귀한 사자 목사님 아직 병상에 계신다. 물론 치료 과정에 있지만 하루속히 일어나셔서 모든 교회와 건축의 역사 목사님 개인에게 주어진 전도와 선교의 사명. 이런 모든 사명을 감당하는 중요한 직책이 있다. 그렇다면 목사님이 든든하게 서실 때 이 교회도 지역도 살아나게 되어있다. 저와 여러분은 교회의 성도로서 주의 종을 위해서 기도해야 될 의무와 책임이 있다. 하나님 하나님의 계획속에서 귀한 사자 목사님 하나님의 계획속에서 빠른 시간안에 회복시켜주시고 또 하나님께서 맡겨주신 모든 사명을 믿음으로 감당하게 하옵소서. 이 시간 마음 문을 여시고 이 시간 받을 은혜를 위해서 또 목사님을 위해서, 교회 건축을 위해서 간절히 기도합시다.

우리나라 권투 역사에 가장 중요한 인물이 있다. 옛날에 세계 챔피언이 되었던 홍수완씨라고 있다.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따낼 때 저는 아주 어렸을 때였다. 처음에는 너무 낙심이 되었다. 이리저리 맞아 세 번이상이나 다운되었다. 아나운서나 해설자들이 더 이상 가망이 없는 것 같다고 비관적으로 해설하였다. 그런데 막판에 가서 반전이 되고 다시 두들겨 패서 상대방을 넘어뜨리고 역전승을 했다. 온 국민이 환호하고 만세를 불렀다. 역전승의 역사들이 사람들에게 큰 충격으로 소망으로 와 닿는다는 것이다.
이번에 총선 개표를 보았다. 여러 곳에서 치열한 접전이 일어났다. 불과 9표로 역전승을 한 사람도 있었다. 그 광경을 지켜보는 우리도 마음이 졸이는데 그 당사자들은 얼마나 힘들었겠는가. 그러나 최종적으로 당선이 되었을 때 얼마나 짜릿했겠는가. 물론 그냥 승리하는 것도 좋겠지만 역전을 거듭하다 최종승리를 했을 때, 포기하고 낙심했다가 나중에 상황이 반전 되었을 때 이것보다 더 큰 감격은 없을 것이다. 오늘 중요한 사실 한 가지를 놓치지 말라. 끝날 때 까지는 끝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언뜻 들으면 그 말이 그 말 같지만 분명한 것은 끝날 때 까지는 끝나지 않았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일이 끝나지도 않았는데 포기한다. 자꾸만 좌절하고 낙심하고 주저 앉는다. 그러나 절대로 포기 하지 말라. 왜냐하면 우리 하나님께서는 저와 여러분이 얼마든지 그 상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역전시켜나가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 성도들이 얼마나 하나님의 능력을 믿고 역전케 하시는 하나님 의 크신 능력 속에 내가 제대로 쓰임 받느냐가 중요한데 우리는 조금만 일이 안되면 빨리 낙심하고 주저앉고 낙심한다. 그래서 더 이상 일어서지 못하게 된다.
성경의 성공했던 인물을 가만히 보라. 하나님의 축복을 누렸던 인물을 보면 거의 다가 역전승을 이루어냈다.
첫째로 다니엘이 있다. 수많은 바벨론 신하들이 다니엘을 잡아 줄일려고 호시탐탐 노리고 있었다. 결국에는 그들의 계획대로 다니엘을 사자굴속에 집어 넣었다. 그리고 나서 그들은 너무 기뻐하며 자축하고 있는데 완전히 죽을 줄 알았던 다니엘이 살아났고 도리어 바벨론 신하들이 사자굴 속에 던져지고 사자들의 밥이 되었다. 성경에 보면 재미있는 사실이 있다. 다니엘 대신에 바벨론 신하들이 사자굴에 던져졌을 때 그들의 몸이 땅에 닿기도 전에 사자들이 그들의 몸을 뜯어 먹었다 했다. 완전한 역전승이다.
또 하만과 모르드개 사건이 있다. 하만이 모르드개와 모든 이스라엘 백성을 전부 멸절시킬려고 철저히 계획을 짰다. 심지어는 이런 계획도 세웠다. 눈에 가시같은 모르드개를 죽일려고 높은 장대를 준비했다. 모르드개의 목을 끊고 수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그런데 장대에 매달릴 줄 알았던 모르드개는 살아나고 반대로 모든 계획을 치밀하게 세웠던 하만의 목이 잘려 장대에 매달렸다. 하만이 그 당시 에스더 왕후가 유대인이란 것을 몰랐던 것이다. 모르드개에게 엄청난 역전승이 일어났다.
이 말고도 성경을 보면 네 명의 족장이 있다.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 이들도 마찬가지로 역전승의 주인공이다.
아브라함은 우상숭배자이다. 이 아브람함의 동네는 갈대아 우르란 곳인데 이곳은 우상을 만들어 다른 지역으로 수출하는 곳이었다. 자연적으로 아브라함도 어릴 때부터 우상을 섬기는 우상 숭배자였다. 그런데 이런 우상 숭배자 아브라함이 믿음의 조상으로 역전되었다.
이삭보라. 수많은 블레셋 사람들이 이삭이 우물만 파면 뺏아가면서 힘들고 괴롭게 했다. 그렇게 블레셋 사람들이 이삭을 괴롭히고 힘들게 했지만 나중에 왕들과 군대 장군들이 찾아와 너는 하나님께 복을 받은 자라며 자기들의 잘못을 시인하고 용서를 빌었다.
야곱은 어떤가. 야곱의 이름은 말 그대로 간사하다, 속인다는 뜻이다. 그런데 야곱의 이름이 어떻게 변했는가. 이스라엘. ‘하나님의 황태자’ 로 바뀌었다. 이것이 바로 역전승이다.
요셉은 형들의 미움을 받고 노예로 팔려갔다. 구덩이에 빠지고 감옥에 들어갔다. 그 인생이 무너지는 것 같았지만 이 요셉은 애굽의 총리가 되었다. 세계를 다스리는 위대한 지도자로 부상했다. 이것도 역전승이다.
이 말은 여기에 계신 저와 여러분들도 역전승의 주인고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 여러분들이 힘들고 어려운가. 여러분이 세운 사업이 밑바닥을 헤매는가. 직장에서 내어 몰릴 위기가 있는가. 건강에 치명적인 문제가 왔는가. 그리고 인간관계가 너무 힘들고 어려운가. 그래서 이런 여러 문제들이 여러분을 낙심케 하고 힘들게 할 수도 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런 모든 상황들을 하나님이 변화시킨다. 물론 우리의 능력으로는 안 될 수도 있다. 그렇지만 내 속에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은 얼마든지 역전승을 이루어 낼 수 있다. 오늘 이 사실을 꼭 믿어라. 하나님은 저와 여러분의 연약한 사정을 잘 아신다. 잘 아시는 정도가 아니라 여러분을 역전승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가시기 위해 모든 것을 다 준비 해 놓았다. 우리가 조금 영적인 눈을 뜬다면 역전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데 많은 성도들이 지레 낙심하고 좌절하고 넘어지고..하나님의 계획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데에 문제가 있다.
그리고 인류 최고의 역전승이 무엇인줄 아느냐.
물론 사업에 실패하다 성공하는 것, 이번 국회의원 선거에서 뒤지고 있다가 그 정세를 완전히 엎는 것도 역전승이지만 이것들 보다 더 위대한 역전승의 내용이 있다. 지난주일 지킨 예수그리스도의 부활사건이다. 사단이 예수님을 십자가 못 박았다. 사단끼리 모여 축배를 들고 환성을 질렀을 것이다. 그런데 이런 기쁨도 잠시였다. 하나님께서는 기쁨에 있는 사단의 역사를 한번에 완전히 날릴 사건, 부활사건이 났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로 모든 재앙이 끝나고 죽음의 모든 역사가 끝이 났다. 죽음이 변하여 생명의 역사로 바뀌어졌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역전승의 주인공이 되신 것처럼 저와 여러분도 얼마든지 역전승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믿으시기 바란다.
오늘 본문을 보라. 룻기서는 역전승의 승리로 가득 차 있다. 특히 온늘 본문 13-14절 이에 보아스가 룻을 맞이하여 아내로 삼고 그에게 들어갔더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임신하게 하시므로 그가 아들을 낳은지라 여인들이 나오미에게 이르되 찬송할지로다 여호와께서 오늘 네게 기업 무를 자가 없게 하지 아니하셨도다 이 아이의 이름이 이스라엘 중에 유명하게 되기를 원하노라
오늘 본문에 나오미와 룻이라는 두명의 여인이 나타난다. 그런데 사실은 이 두 여인이 전부 초라하다. 인생의 실패자였다. 나오미란 여자는 남편과 두 아들 마저 잃었다. 룻이라는 여자 역시 남편을 잃고 이방여자였다. 이 두사람은 초라하고 실패한 인생이었다. 그런데 이 룻과 나오미의 인생이 역전되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오늘 본문에 보면 룻이 아들을 낳았고 나오미의 품에 안기게 한다. 그러면서 “이 아이의 이름이 이스라엘 중에 유명한자 되기를 원하노라.” 했다. 결국에는 이들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가 이땅에 오셨다는 것이다.
그리고 오늘 본문 16-17절 나오미가 아기를 받아 품에 품고 그의 양육자가 되니 그의 이웃 여인들이 그에게 이름을 지어 주되 나오미에게 아들이 태어났다 하여 그의 이름을 오벳이라 하였는데 그는 다윗의 아버지인 이새의 아버지였더라
천한 여인들이 변했다. 그러면서 예수그리스도의 조상이 되어지는 엄청난 축복을 안았다. 이것이 역전승이다.
마 1장 예수님의 족보장을 보면 다섯명의 여자가 나타난다. 다말이 있고 라합, 룻, 우리아의 아내 밧세바, 그리고 예수님의 생모 마리아이다. 그런데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것처럼 유대인의 족보에는 여자들이 오를 수 없다. 그런데 다른 사람의 족보장도 아닌 예수 그리스도의 족보장에 여자들이 기록되어 있다. 죄송한 말씀이지만 이 다섯명을 보면 인간 같은 여자가 없다.
첫째 다말은 시아버지와 동침해서 아들을 낳았다. 이런 비도덕적이고 비 인륜적인 일이 어디 있는가. 그 다음 라합이 있다. 기생이다. 즉 창녀이다. 몸을 팔아먹고 사는 모든 남자들이 지나간 쓸모없는 여인이다. 룻은 어떤가. 룻도 마찬가지로 남편을 잃고 그 당시 사람들이 개 취급하던 이방여자였다. 밧세바가 있다. 이 밧세바는 남편을 놔두고 다른 남자와 통정한 여인이다. 남편은 전쟁에 나가 싸우고 있는데 밧세바는 외간 남자(다윗)꼬셔서 동침했던 여자이다. 그리고 마지막 한 사람 마리아가 있다. 물론 앞의 네 사람보다 낫다. 예수님의 생모 마리아. 그러나 따지고 보면 이 마리아도 혼전 잉태를 했다.
그런데 이들이 예수님이 족보에 올라왔다는 것은 이들이 역전승의 주인공이 되어졌다는 것이다.
그러면 오늘 중요한 사실은 어떻게 이런 역전승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느냐. 다시 말하면 역전승의 역사는 어떻게 할 때 일어나느냐. 크게 두 가지로 말씀 드린다.
첫째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가지고 역전승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오늘 룻1장 보면 룻이라는 인생이 어떻게 역전승의 주인공이 될 수 있었는지 그 이유를 말씀한다. 1장 16절 룻이 가로되 나로 어머니를 떠나며 어머니를 따르지 말고 돌아가라 강건하지 마옵소서 어머니께서 가시는 에 나도 가고 어머니께서 유숙하시는 에서 나도 유숙하겠나이다.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리니.. 룻이 누구를 믿었단 말인가. 하나님을 믿었단 말이다. 하나님을 기쁘게 하시는 것은 믿음 뿐이다. 히 11:6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시는 것과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지니라.
이 히브리서는 믿음의 전당이다. 수많은 믿음의 사람들이 히 11장에 기록되었다. 믿음으로 아벨은 가인보다 더 나은 제사를 하나님께 드렸다. 믿음으로 아브라함은 갈 바를 알지 못하고 더나갔다. 믿음으로 모세는 바로의 공주의 아들이라 칭함을 거절했다. 믿음으로 노아는.. 라합은.. 계속해서 믿음으로 누구누구는 하고 시작한다. 쉽게 말하면 이런 믿음으로 저와 여러분은 역전승을 이루어 간다는 것이다. 저는 부족한 사람이고 실수도 너무 많다. 모든 면에서 연약하다. 그러나 저는 하나님을 믿는다. 이 믿음이 하나님의 귀한 축복과 역사를 회복할 수 있는 중요한 잣대가 되어진다. 사실 저도 여러분도 못나고 부족한 면이 많다. 아무리 큰소리치고 고함쳐도 부족한 인생이다. 그런데 이런 부족한 인생들이 어떻게 참 승리가 되는가. 결국에는 역전승이 될 수 있는 최고의 근거는 믿음이다. 믿음만이 하나님을 기쁘게 할 수 있다. 여러분 오늘 여러분이 역전승의 주인공이 되길 원하는가.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가져보라. 그렇다면 이때부터 하나님께서 역사하신다. 여러분의 인생에 모든 것을 다 잃어도 믿음만은 놓치지 말라. 에스더처럼 이 믿음을 가지고 나갈 때 모든 축복이 나온다.
그리고 두 번째이다. 하나님의 은혜로 가능하다.
룻이 베들레헴으로 돌아왔다. 룻을 보는 사람들이 이상한 눈으로 보면서 저 여자는 역마살이 낀 여자다. 남편도 잃고 이방인이라면서 탄식의 소리가 터져 나왔다. 한마디로 말하면 인갑대접을 받지 못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는 이런 여자를 부끄럽게 만들지 않으시고 축복의 자리로 인도했고 심지어는 예수님의 족보에까지 올랐다. 이것을 보고 우리는 은혜라고 한다. 모든 승리의 축복은 하나님의 은혜로 이루어진다. 그래서 엡 2:8 보면 너희가 그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받았다. 창 6:8 그러나 노아는 여호와께 은혜를 입었더라. 모든 세상이 망해 가는데 그런 속에서도 노아는 살아났다. 바로 은혜를 입을 때 역전승의 주인공이 되어졌다.
말씀을 맺는다. 오늘 본문에 보면 나오미도 있고 룻도 있다. 이 두사람 중에 누가 주인공인가. 룻도 아니고 나오미도 아니다. 그러면 누구인가. 하나님이다. 성경을 잘 보라. 우리가 창세기를 쭉 읽어보면 아브라함이 나타난다. 그러면 아브라함이 주인공이라 생각한다. 그런데 아브라함도 주인공이 아니다. 다니엘 사자굴 이야기를 했지만 다니엘이 주인공이 아니다. 오늘 본문에 룻도 나오고 나오미도 나오지만 룻도 아니고 나오미도 아니다. 결국에는 룻의 인생을 역전시키시고 나오미의 인생을 역전시키신 하나님의 이야기가 룻기서이다. 나도 인생의 주인공은 아니다. 인생의 주인공은 하나님이다. 여기에 모든 인생의 답이 나와야 한다. 그래서 내 인생을 역전시키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믿을 때에 모든 축복이 따라온다.
부끄러운 간증을 하겠다. 저의 집에 제일 위에 형님이 있는데 사업을 벌여 돈을 끌어 썼는데 잘못되어 일시에 무너졌다. 사채업자들이 아버지 집에 밀어닥쳐 점령을 하고 고함을 치고 세관에서 나와 빨간딱지를 붙이는 일이 일어났다. 저희 식구 전부가 너무 고통스럽고 힘들었다. 그래서 하나님께 기도했다. 왜 이런 일이 저의 가정에 일어납니까 저는 목사 아닙니까 하소연 하듯이 기도했다. 울기도 많이 울고 힘들고 어려운 시간이 지나갔다. 그런데 하나님이 이런 과정을 통해 한 가지 중요한 흐름을 주셨다. 기도하란 것이다. 사실은 이런저런 핑계 삼아 기도를 제대로 안했다. 그런데 하나님은 이런 문제를 통해 절실하게 하나님을 바라보도록 만들어갔다. 그래서 하나님의 은혜로 이제 많은 문제가 해결되어졌다.
여러분 어려운 문제, 답답한 문제가 있는가. 여러분의 손으로 도저히 해결하지 못하는 남 모르는 비밀이 있는가. 기도하라. 여러분의 모든 사태와 문제를 역전시키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꼭 믿어라. 저는 확신한다. 우리 교회 건축현장 하나님께서 날마다 역전승의 비밀을 보여주심을 믿는다. 그리고 우리 목사님 지금 약하신 가운데 있지만 하나님께서 엄청난 힘으로 능력으로 함께 하실 줄 믿는다. 그리고 여러분 개인도 하나님께서 역전승의 주인공으로 만들어 가실 것이다. 이번 한 주간 역전승의 주인공이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한다.

1. 인생이 힘들고 어려워도 절대로 포기하지 마십시오.
① 역전승은 다 지고 있던 게임이 완전히 뒤집어져서 승리하게 되는 것입니다.
② 우리의 인생에 이러한 역전승이 이루어진다면 얼마나 감격적이겠습니까?
③ 역전승의 승리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끝까지 남아있어야 합니다.
④ 끝날 때까지는 끝나지 않았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⑤ 많은 사람들이 끝까지 기다리지 못하고, 낙심하며 주저앉습니다.
⑥ 인생이 끝날 때까지 절대로 포기하지 마십시오.
⑦ 하나님은 얼마든지 우리의 인승을 역전시키실 수 있습니다.

2. 역전승을 거두었던 성경의 인물들이 있습니다.
① 다니엘은 온갖 계략 속에서 사자굴에 빠졌습니다.
② 다니엘을 사자굴에 쳐넣었던 사람들은 잔치를 벌이며 좋아했을 것입니다.
③ 사자굴에 던져져서 죽을 위기에 처했던 다니엘은 살아남고, 바빌론 신하들은 오히려 사자굴에 던져졌습니다.
④ 하만이 모르드개와 이스라엘 백성들을 몰살시킬려고 치밀한 계략을 세웠습니다.
⑤ 모르드개의 시체를 달려고 준비했던 장대에 하만이 달리고 모르드개는 살아났습니다.
⑥ 하만은 왕후 에스더가 이스라엘 백성이었던 사실을 잊고 있었습니다.
⑦ 네 명의 족장들도 역전승의 주인공들이었습니다.
⑧ 우상 숭배자였던 아브라함이 믿음의 조상으로 바뀌었습니다.
⑨ 블레셋 사람들이 방해했던 이삭은 하나님께 복을 받은 사람으로 인정을 받고 화친 요청까지 받았습니다.
⑩ 속이는 자인 야곱은 이스라엘이라고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⑪ 형들의 미움을 받고 노예로 팔렸던 요셉은 애굽의 총리가 되었습니다.
⑫ 우리들도 얼마든지 역전승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⑬ 현실이 아무리 답답해도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역전승의 주인공으로 만드십니다.
⑭ 우리의 형편과 처지를 너무나도 잘 아시는 하나님께서 역전승을 위한 준비를 다 해두셨습니다.
⑮ 우리는 영적인 눈을 뜨고 하나님께서 준비해 두신 것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3.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은 인류 최고의 역전승입니다.
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 사건은 인류 최고의 역전승입니다.
② 영원한 저주와 죽음에서 생명으로 옮긴 사건이 바로 부활 사건입니다.
③ 사단이 예수님을 십자가에 못박고 승리한 줄로 알고 축하했을 것입니다.
④ 사단의 역사를 한 번에 날려버린 사건이 바로 부활의 사건입니다.
⑤ 예수님께서 역전승의 승리자가 되신 것처럼 우리도 역전승의 승리자가 될 수 있습니다.
⑥ 힘들고 낙심될 일이 많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모든 인생을 진정한 승리로 인도해 가십니다.

4. 하나님은 많은 인생을 역전시켰습니다.
① 룻기서의 전체 이야기는 역전승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② 본문 13절과 14절에서 룻이 아들을 낳았고, 여인들의 축하를 받았습니다.
③ 룻과 나오미는 초라한 여인들이었습니다.
④ 나오미는 남편과 아들들을 잃었습니다.
⑤ 룻은 이방 여인으로서 남편을 잃었습니다.
⑥ 오늘 하나님께서 룻과 나오미의 인생을 완전히 역전시켰습니다.
⑦ 그 역전의 결과는 16절과 17절처럼, 룻이 낳은 아들 오벳은 예수님의 조상이 되었습니다.
⑧ 예수님의 족보장(마1)에는 다섯 명의 여인이 나옵니다.
⑨ 원래 유대인의 법에는 여자들이 족보에 오를 수 없습니다.
⑩ 다말, 라합, 룻, 밧세바, 마리아는 모두 바람직한 인간의 구실을 하지 못했었습니다.
⑪ 이들이 영원한 그리스도이신 예수님의 족보에 그들의 이름이 있습니다.
⑫ 그들은 모두 역전승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5. 역전승의 역사는 어떻게 일어납니까?
① 첫째로, 하나님을 믿는 믿음을 통해서 역전승을 거둘 수 있습니다.
② 룻1:16부터 보면, 룻은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신다고 고백했습니다.
③ 룻은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역전승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④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얼마나 믿느냐를 믿음이라고 합니다.
⑤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시는 것과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합니다.
⑥ 히브리서 11장에는 믿음으로 승리한 인물들을 충분히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⑦ 우리는 모두 부족하지만, 하나님을 믿기 때문에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⑧ 우리 성도들은 모든 것을 다 잃어도 믿음을 잃어서는 안 됩니다.
⑨ 둘째로, 하나님의 은혜로 역전승이 이루어집니다.
⑩ 룻이 이스라엘로 돌아왔을 때, 많은 사람들에게서 제대로 대접을 받지 못했습니다.
⑪ 하나님은 그러한 인생을 버려두지 않고 축복된 인생으로 이끌어 갔는데, 그것은 오직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⑫ 엡2:8에 은혜로 인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었다고 말씀합니다.
⑬ 노아도 하나님께 은혜를 입었기 때문에, 믿음의 조상이 될 수 있었습니다.
⑭ 우리도 하나님의 축복의 역사를 제대로 알고 그 축복의 역사 속에 제대로 서야 하겠습니다.

오늘 본문에 나오미와 룻이 나옵니다. 룻기서의 주인공은 누구일까요? 사실, 룻기서의 주인공은 바로 하나님이십니다. 룻의 결과가 너무나 좋아서 룻이 주인공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진정한 주인공은 룻의 인생을 변화시키고 나오미의 인생을 역전시키신 하나님입니다. 이 사실에 우리의 눈이 열려져야 합니다. 우리의 모든 인생의 주인공이신 하나님을 믿고 나아갈 때, 우리의 인생이 역전될 수 있습니다. 진심으로 하나님께 기도하십시오. 그 때부터 하나님께서 모든 상황을 역전시켜 나가십니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본문 설교일
1151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된 것은 고전 9:18-27 2025-04-27
1150 우리에게 주시는 영원한 메시지 고전15:1-11 2025-04-20
1149 새로운 싸움을 위하여 삿7:9-18 2025-04-13
1148 날마다 영적싸움에 승리하라 삿7:1-8 2025-04-06
1147 이 시대 역사에 대한 하나님의 해답 삿4:1-10 2025-03-30
1146 하나님이 쓰시는 기준 삿3:12-23 2025-03-23
1145 한 구원자를 세워 구원하게 하시니 삿3:7-11 2025-03-16
1144 그 후에 일어난 다른 세대는 삿2:6-10 2025-03-09
1143 새로운 축복을 위해 남겨두신 과제 삿1:1-7 2025-03-02
1142 끝까지 전도하는 교회 단12:1-4 2025-02-23
1141 하나님을 아는 백성은 용맹을 떨치리라 단11:28-39 2025-02-16
1140 네 말이 들으신 바 되었으므로 단10:10-21 2025-02-09
1139 네가 기도를 시작할 즈음에 단9:20-24 2025-02-02
1138 육신의 번영과 영원한 형통 단8:15-27 2025-01-26
1137 그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 단7:9-14 2025-01-19
1 2 3 4 5 6 7 8 9 10 ... 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