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부 예배

기도 속에서 발견된 하나님의 계획
2005-06-12 00:00:00
관리자
조회수   38

유튜브

저화질

다운

MP3

녹취

요약

하나님의 자녀들이 나가는 걸음속에 여러 가지 사건과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기도 가운데 일어나는 문제들은 전부 복음과 연결되어짐을 기억해야 한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430년간 애굽 종살이 하다 모세와 빠져나왔다. 해방 된 그때부터 모든 걸음이 문제와 사건에 있었지만 그 문제들이 이스라엘을 멸망시키지 못했고 그것을 통해 믿음 회복하게 했고 하나님의 기적 체험하는 은혜를 입었다.
오늘 아침에 확신할 것은 내가 기도가운데 일어나는 모든 사건들 절대 나를 멸망시킬수 없다는 것이다. 복음이 증거되는 기회가 될 것이란 사실 붙잡기 바란다. 그래야 세상에서 승리한다. 하나님은 저와 여러분에게 승리할 길을 말씀속에서 보여주고 계신다.
오늘 말씀에 베드로가 기도가운데 환상을 보게 되었는데 이방 선교의 하나님의 귀중한 계획이 있는 환상이었다. 오늘 9절에 기도 가운데 베드로에게 일어났던 환상이 이방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붙잡는 기회가 되었다. 오늘 베드로나 고넬료도 환상을 보게 되었는데 그 환상은 베드로와 고넬료에게만 주어진 것이 아니라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는 저와 여러분에게 말씀을 통해 인도해 가고 계신다. 그래서 언약 잡고 기도하는 중에 일어나는 한 사건 한 사건을 놓치지 말기 바란다. 불신자들은 우연이라하지만 저와 여러분에게는 절대 우연이 없다. 계획이다. 그 계획을 성경을 통해 보여주고 계신다.
그렇다면 성경을 누구를 위해 기록하였는가. 아담시대에는 성경이 없었다. 아브라함, 이삭, 야곱, 요셉에게도 성경은 없었다.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를 모세 5경이라하는데 모세에 의해 기록되었다. 모세가 처음 성경을 기록하고 예수님께서 승천이후에 성경 66권이 완성되었다. 그런데 이 말씀은 누구를 위해, 어느시대를 위해가 기록되었는가. 말씀은 이땅에 사는 모든 사람들에게 삶의 원리로 주어진 말씀이지만 시대적으로 말할 것 같으면 말세를 사는 저와 여러분을 위해 기록한 말씀이다. 그래서 롬15:4 무엇이든지 전에 기록한 바는 우리의 교훈을 위하여 기록된것이니 고전 10:11 저희에게 당한 그런일이 구원이 되고 또한 말세를 만난 우리의 경계로 기록하였느니라. 성경에 기록한 목적이다. 거울이 되고 말세를 만난 우리의 경계로 기록하였다고 했고 벧후 2:6 후세에 경건치 아니한 자들이 본을 삼도록 주어진 것이 성경말씀이다. 특별히 성경은 아담때나 지금이나 동일하게 적용된다. 사 40:8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나 여호와의 말씀은 영영히 서리라
모든 시대에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어지는 것이다. 사람들의 이론이나 사상들은 그 사람이 죽고 난 이후에도 필요한 사람이 있고 필요한 부분이 있고 그렇지 못한 부분이 있다.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어지는 부분이 아니다. 그러나 아담 이후에 모든 인간에게 동일하게 적용되어지는 것이 하나님의 말씀이다. 다시 말해 영원한 과거와 영원후의 미래까지 모든 시대까지 통하는 말씀이다.
그래서 여러분의 일어나는 사건과 문제들을 다른곳에서 찾지 말고 말씀속에서 찾기 바란다. 말씀속에 모든 해답과 응답이 나온다. 그래서 주일 말씀을 받을 때 이번 한 주간 성취될 메시지로, 그리고 가진 문제들을 하나님께 말씀받기를 원하고 엎드릴때 하나님은 성령으로 말미암아 말씀을 통해 해답과 응답 받게 하실 것이다.
특별히 말세를 어떻게 살것인가 미래를 대비 할 말로 나온다. 그래서 성경읽을 때 전도의 관점으로 보면 모든성경이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붙잡혀지게 되어있다. 이 성경 기록한 현장과 기록자들이 무엇을 하면서 기록했는가를 알때에 말씀이 바로 깨달아진다. 말씀 기록한 상황이 어떠했는가. 공통적인 것은 전도 현장에서 기록된 것이다. 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모세오경)의 특징이 무엇인가. 이스라엘 백성들이 430년간 애굽 종살이 하는가운데 절대 빠져나올수 없는 바로왕의 손, 지금 비유로 사단의 손인데 그곳에서 빠져나왔다. 이것이 전도 현장이다. 그 현장에서 모세가 기록한 것이 출애굽기이다. 절대 빠져 나올수 없는 세상과 바로왕의 손에서, 사단의 손에서 건짐받은 사실을 기록한 책이 출애굽기이다. 거기다 가나안정복까지 수많은 불신앙과 싸우면서 믿음의 사람으로 승화되어진 사건을 기록한 것이 바로 민수기 신명기에 주어지는 말씀이다. 그 다음에 가나안 땅에 들어가서 영적 싸움의 비밀이 없이 승리할 수 없는 그 땅에서 기록한 책이 사사기부터 시작한 영적인 비밀에 대한 부분이다. 다 전도 현장에서 전도자들이 기록한 말씀이 성경이란 것이다.
또 신약에 보면 사도바울이 대부분 성경을 기록하였는데 전부 전도 현장에서 기록되었다. 그 시대 최고의 전도자 바울이 전도현장에서 기록하였다. 그래서 성경 볼때 전도의 비밀을 가지고 보면 살아서 내게 역사하는 것이다.
제가 어떤 모임에 가서 성경 말씀을 전달해 달라고 부탁받아 전한적이있다. 거기는 세상에서 나름대로 엘리트라 여김받는 사람들이 모여 성경공부를 하는데 가르쳐 주는 사람이 없으니 그냥 쭉 읽어가는것이었다. 그래서 제가 성경의 전체적인 부분과 언약이라는 부분을 말했다. 이 분들이 나중에 말씀하시기를 사회적으로 어느정도 지위도 있는 분들이었는데 너무 갈급하여 자기들이 모여 어떻게 인도를 받아야 할지몰라 그냥 읽어나가보자했다는 것이다. 이 분들이 질문을 하는데 들어보니 영적비밀을 모르고 있으면 성경이 깨달아지지 않을 수밖에 없구나 생각되었다. 질문을 하는데 보니 성경을 육신적으로만 보고 엉뚱한 질문을 하였다. 어떤 분은 질문하기를 하나님이 드라큐라처럼 피를 좋아하시는 것 같다고 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이 성경 말씀이 세상 지식이 있다고 해서 깨달아 지는 것이 아니구나 생각되면서 말씀을 그냥 읽는다고 깨달아지는 것이 아니라 지금 전도 현장에서 일어나는 영적인 비밀없이는 이해될수 없구나 생각되었다.
그래서 성경을 전도자의 관점에서 보게 되면 이 말씀 한마디 한 마디가 살아있는 말씀이 내게 부딪혀지면 그때부터 내 심령과 생각과 내 모든 것이 변화되게 되어있다.
그다음에 이 성경은 말세를 사는 저와 여러분에게 미래를 대비하는 답이다. 마 24:1-13 말세에 전쟁과 기근과
지진과 여러 가지 적 그리스도가 일어나 많은 사람들이 핍박받을 것을 말하고 있다. 마 24:14 그런데도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이 천국 복음이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 무슨 말인가. 미래에 대해 어떤 일이 일어날 것을 말씀하시면서 그 미래를 이길수 있는 것이 완전한 복음으로들어가는것과 복음전파하는 것이란 사실이다.
환란과 핍박을 통해 어려움을 당하기도 하고 심지어 목숨까지도 내어준다고 했다. 그 어려운 시대에서 승리할 길은 복음전파의 축복속으로 들어가는 길 밖에 없다. 혹시 어려움을 당하고 있는가. 그럴수록 복음속으로 들어가라.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말고 복음전파의 축복속으로 들어가기 바란다.
어떤 분이 말씀하시기를 자신의 육신의 질병 때문에 너무 고통스럽다고 하였다. 그러니 모든 것이 귀찮다고 하였다. 그래서 말씀을 그냥 들어보자 싶어 기초메시지를 가지고 예수 그리스도 누구신가 계속들었는데 이 메시지가 고통가운데 안 들려지다가 어느 순간 들려지는데 자신이 가진 고통들이 자기도 모르게 사라졌다고 한다. 우리에게 일어나는 문제들 어려움들 당하면 당할수록 복음밖에 살 길이 없다. 그것이 마 24:14을 통해 우리에게 주신 부분들이 우리가 복음의 비밀을 모를때는 어려운 문제 생기면 산을 찾아가고 기도한다고 몸부림 쳤다. 그러나 우리는 그런신분이 아니다. 우리에게 주신 문제는 중요한 것을 알게 하시는 기회이기 때문에 그 문제를 회피하지 말고 문제를 당하면서 문제를 가지고 복음속에 들어갈 때 복음의 능력이 확인되고 체험되어진다. 딤후 3장에 보면 말세에 고통하는 때가 이를 것을 말씀하고 있다. 사람들이 자기를 사랑하고 돈을 사랑하고 교만한다고 말하고 있다. 말세를 사는 사람들이 이상해진다는 것이다. 하나님 형상 놓치고 돈을 찾아 쫓아가지만 결국 참 만족과 참 행복을 찾지 못하고 더욱더 허무하고 공허한 것이 세상의 모습이다. 그런가운데 하나님께서 귀중한 답을 주셨다. 세상 사람들 가운데 믿는 사람 조차도 하나님의 능력을 알지 못하여 세상을 건질수 없는 시대. 그래서 말세의 특징을 말하면서 교회를 말하면서 경건의 모양은 있지만 경건의 능력은 부인하는 자라했다. 하나님 능력을 주셨음에도 이 사실을 알지 못하니 교회와 성도들이 폼만 잡고 실제로 현장을 변화시킬수 없는 말세시대에 그 말세를 이길답을 주셨는데 딤후 3:14 너는 배우고 확신한 일에 가라. 그러면서 14-17절에 하나님 말씀에 대한 부분을 말씀하셨다. 말씀이 사람을 온전케 하기 때문에 말씀운동으로 이 시대를 이기란 말이다.
더 나아가 계시록에 보면 엄청난 혼란이 일어날 것을 말씀한다. 용이 일어나고 마귀가 일어나고 전쟁하는 부분이다. 그러면서 계1:3 이 예언을 말씀을 읽는 자들과 듣는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앞으로 복음을 모르면 어렵게 된다. 그 정도가 아니라 복음을 알수록 세상이 너무 쉬워질 것이고 복음을 모르는 만큼 그 세상 앞에서 살아갈수 없는 시대가 오게 되어있다. 오직 우리가 살아갈수 있는 것은 복음 밖에 없고 복음을 알면 알수록 복음속에서 우리의 삶이 성공하게 되어있다.
오늘 본문에 베드로가 환상중에 이방선교의 비전을 보게 되었다. 우리가 정확한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며 나갈 때 하나님은 말씀을 통해 지금도 우리 삶을 인도해가신다. 앞으로 어떤 미래가 우리에게 닥칠지 모르지만 분명한것은 하나님의 자녀인 저와 여러분이 하나님의 말씀 잡고 기도할 때 분명한 미래를 살릴 답을 주신다. 그래서 이것을 모르기 떄문에 불신자들이 방황하고 점쟁이 찾아가고 세상 풍속에 빠지는 것이다.
하나님은 말씀을 통해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것인가 분명히 답을 주셨다. 이 답을 붙잡게 될 때에 어떤 현장에 있든지간에 그 현장과 직장에서 그 현장 살릴 리더가 될 것이고 모든 현장 살리는 일에 쓰임받게 될 것이다. 중요한 것은 말씀 붙잡고 기도하면서 하나님의 역사를 보는 눈이 열려져야 한다. 특별히 말씀속에 인생이 당하고 있는 운명과 저주에서 어떻게 빠져나오는가 답이있다. 그래서 이 성경 말씀은 생명의 말씀이다. 알아도 되고 몰라도 되는 말씀이 아니다. 그래서 이 말씀으로 공부하려고 하지 말고 답부터 찾기 바란다. 모든 현장의 사건과 답이 성경에 있다. 그리고 이 말씀대로 순종하고 지키려고 몸부림 치지 말고 응답부터 받기 바란다. 그래서 성경 말씀에 보면 여호와를 공부해서 알라 그렇게 말씀하지 않으시고 여호와 맛보아 알지니라 했다. 우리가 공부해서 하나님을 아는 것이 아니다. 답부터 받으시고 응답부터 받기바란다. 응답받으면 공부가 되게 된다. 그래서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니라 이말은 응답으로 누리란 말이다. 다른데서 답찾지 마시고 말씀에서 모든 인생의 답을 찾기 바란다.
왜 사람들이 점점 어려움을 당하고 운명 사주 팔자에서 못 나오는가. 왜 사단의 손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가. 성경에 답이 있다. 요일 3:8에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아들을 멸하기 위함이라. 창 3:15 여자의 후손이 뱀의 머리를 상하게 할 것이다. 인간이 사단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데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뱀의 머리를 박살 낼 것이다 했다. 눅 10:19 뱀과 전갈을 밟으며 모든 원수의 능력을 제할 권세를 주었다 말씀하고 있다. 막 3:15 귀신을 내어쫓는 권세가 있게 하려함이라. 지금 온 세상이 종교생활과 우상숭배하고 있는데 그 결과로 영적 문제에서 빠져나오질 못하고 있다. 거기서 빠져나올수 있는 유일한 답이 예수 그리스도이다.
지옥의 권세와 저주의 권세에서 빠져나오지 못한다. 악한 사단이 지옥의 권세를 붙잡고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우리에게는 롬 8:2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희를 해방 하였느니라. 생명의 성령의 법, 예수그리스도안에 생명이 있고 성령의 법이 지배하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모든 사람이 빠져나오지 못하는데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해방되었다.
그리고 흑암의 문화로 후대들이 죽게 되었는데 그 문화를 해결할 수 있고 정복할수 있는 귀한 답들을 주었다. 하늘의 배경을 우리에게 주었다.
이 사실 붙잡고 성경에서 모든 답들 찾기 바란다. 기도할때마다 분명한 것은 하늘 군대가 동원되게 되어있다. 천군천사가 동원되게 되어있다.
어제 렘넌트 핵심 1주년 기념행사가 있었다. 그 부분 속에서 느껴지는 것이 앞으로 올 이땅에 소망과 미래가 있구나 생각되었다. 이 자리의 저와 여러분은 복음보다 먼저 들어간 부분 때문에 복음을 잘 깨닫지 못한다. 그러나 우리 아이들은 어릴때부터 복음가지고 복음들으면서 그 아이들이 듣지 않는 것 같아도 말을 해보면 어른들이 놀랄정도로 복음화 된 생각이 나온다. 어릴때부터 아이들이 메시지를 가지고 자란다는 것이 너무 귀한 축복이구나 생각되었다. 여러분이 아이들 키울때 사실 언약적인 메시지 없었다. 그래서 내 욕심과 계획으로 하고 안되면 화를 내는데 그런데 우리 아이들에게는 세계복음화의 언약에서 계속 자라난 것이 축복중의 축복이구나 생각되었다. 이 아이들로 말미암아 결국 흑암의 문화를 바꾸어 놓는 역사들이 일어나게 될 것이다.

말씀을 맺는다.
날마다 사건과 문제가 터진다. 문제가 없다는 말이 아니다. 문제는 여전히 있다. 그러나 기도하면서 만나는 사건속에 모든 사건은 하나님의 계획, 세계복음화의 계획이 더 구체화 되어지는 것이다. 이것을 볼수 있을 때 문제와 사건을 만나도 평안함이 있고 흔들리지 않는다. 그리고 하나님의 자녀임에도 불구하고 문제와 사건은 있지만 그 문제와 사건을 놓고 기도할 때 세계복음화를 확인시키고 연결되어지는 모든 축복으로 인도 되어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말세가 가까울수록 복음을 모르면 어렵다. 그 정확한 답이 성경에 있다. 그래서 그리스도의 비밀을 알면 알수록 하나님이 가르쳐 주실 것이다. 너는 내게 부르짖라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가르치리라. 말씀붙잡고 기도할 때 큰 것 잡으려고 하지 마시고 주일마다 주시는 메시지 붙잡고 한 주간 일어나는 사건들을 사건과 연결하여 기도할 때 차근차근 우리의 걸음걸음을 말씀으로 인도하시는 완전한 승리의 축복을 누리게 되어진다. 이번 한주간에도 변함없이 하나님 언약을 성취시켜가시는 사실을 체험하시고 구체적인 계획을 이루어가시는 이 사실을 체험하고 증인되는 여러분 되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한다.
<서론>
(1)하나님의 자녀들이 기도 가운데 일어나는 모든 문제는 전부 복음과 연결되어진다.
(2)이스라엘이 애굽에서 해방 된 후 문제와 사건들을 통해 믿음이 회복되었고 하나님의 기적을 체험했다.
(3)하나님은 우리가 승리할 길을 말씀 속에서 보여주고 계신다.

<본론>
1. 하나님은 말씀을 통해 우리를 인도해 가신다.
(1) 베드로에게 일어났던 환상이 이방선교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을 붙잡는 기회가 되었다.
(2) 그 환상은 베드로에게만 주어진 것이 아니라 오늘날 우리에게도 말씀을 통해 인도하신다.
(3) 언약잡고 기도하는 중에 일어나는 모든 사건이 우연이 아니라 성경을 통해 보여주시는 하나님의 계획이다.

2. 성경을 누구를 위해 기록하였는가.
(1) 말세를 사는 우리를 위해 기록한 말씀이다. (롬 15:4, 고전 10:11, 벧후 2:6, 사 40:8)
(2) 모든 시대에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어지는 말씀이다.
①이론이나 사상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하게 적용되어지는 것이 아니다.
②하나님의 말씀은 아담 이후 모든 인간에게 동일하게 적용되어지는 것이다.
③영원한 과거와 영원후의 미래까지 적용되어지는 말씀이다.
(3) 우리에게 일어나는 모든 사건과 문제를 다른곳에서 찾지 말고 말씀속에서 찾을 때 해답과 응답을 보게 된다.

3. 성경을 전도자의 관점으로 보면 모든 성경이 살아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붙잡혀지게 된다.
(1)성경말씀을 기록할때의 상황의 공통점이 전도 현장에서 기록된 것이다.
①모세5경(창세기, 출애굽기, 레위기, 민수기, 신명기)-전도현장
-출애굽기 ; 절대 빠져나올 수 없는 세상과 바로왕의 손에서 건짐 받은 사실 기록
-민수기, 신명기 ; 가나안정복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불신앙과 싸우면서 믿음의 사람으로 승화되어짐
-사사기이후 ; 가나안 땅에서 영적 싸움의 비밀
②신약의 대부분을 최고의 전도자 바울이 전도현장에서 기록하였다.
(2)아무리 세상 지식을 많이 가져도 성경을 육신적으로만 보고 영적비밀을 보지 못하면 성경이 올바로 이해할 수 없다.
(3)성경을 전도자의 관점에서 보면 살아있는 말씀으로 내게 부딪히면서 그때부터 내 심령과 생각과 모든 것이 변화 된다.

4. 성경은 말세를 사는 우리에게 미래를 대비하는 답이다.
①미래에 일어날 일에 이길수 있는 것이 복음으로 들어가는것과 복음전파하는 것이다.(마 24:1-14)
②육신의 질병과 고통속에서도 이길수 있는 힘이 복음이다.
③우리에게 문제는 기회이기 때문에 문제를 회피하지말고 문제를 가지고 복음속에 들어갈 때 복음의 능력이 확인 되고 체험되어진다.
(1)교회와 성도들이 실제로 현장을 변화 시킬수 없는 말세시대에 말씀운동으로 이기라 하셨다. (딤후 3:14-17)
(2)계시록을 통하여 엄청난 혼란이 일어날 것을 말씀하셨는데 복음을 모르면 살아가기 힘든 세상이지만 복음을 알 면 알수록 성공하는 삶이 될 것이다. (계1:3)

5. 하나님은 말씀을 통해 미래에 답을 주셨다.
(1)베드로가 환상을 통해 이방선교의 비젼을 본 것 같이 우리가 정확한 언약을 붙잡고 기도하며 나갈 때 말씀을 통해 우리 삶을 인도하신다.
(2) 말씀속에 인생이 운명과 저주에서 어떻게 빠져나오는가 답이 있다.
①요일 3:8, 창3:15, 눅10:19, 막 3:15, 롬8:2
②불신자들이 이 사실을 몰라 방황하고 점쟁이 찾아가고 세상 풍속에 빠지는 것이다.
③흑암문화로 인해 후대들이 죽게 되었는데 그 문제를 정복할 수 있는 답으로 하늘의 배경을 주셨다.
<결론>
(1)기도하는 가운데 만나는 모든 사건은 하나님의 계획-세계복음화의 계획이 더 구체화되는 것이고 이 사실을 볼 때 문제와 사건을 만나도 평안함이 오게 된다.
(2)문제와 사건을 두고 기도할때에 세계복음화가 확인되고 연결되어지는 축복속으로 인도되어지고 있는 것이다.
(3)말세의 정확한 답이 성경에 있다.
(4)주일 메시지 붙잡고 기도하는 가운데 우리 걸음을 말씀으로 인도하시는 승리의 축복을 누리게 된다.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본문 설교일
1151 스스로 모든 사람에게 종이 된 것은 고전 9:18-27 2025-04-27
1150 우리에게 주시는 영원한 메시지 고전15:1-11 2025-04-20
1149 새로운 싸움을 위하여 삿7:9-18 2025-04-13
1148 날마다 영적싸움에 승리하라 삿7:1-8 2025-04-06
1147 이 시대 역사에 대한 하나님의 해답 삿4:1-10 2025-03-30
1146 하나님이 쓰시는 기준 삿3:12-23 2025-03-23
1145 한 구원자를 세워 구원하게 하시니 삿3:7-11 2025-03-16
1144 그 후에 일어난 다른 세대는 삿2:6-10 2025-03-09
1143 새로운 축복을 위해 남겨두신 과제 삿1:1-7 2025-03-02
1142 끝까지 전도하는 교회 단12:1-4 2025-02-23
1141 하나님을 아는 백성은 용맹을 떨치리라 단11:28-39 2025-02-16
1140 네 말이 들으신 바 되었으므로 단10:10-21 2025-02-09
1139 네가 기도를 시작할 즈음에 단9:20-24 2025-02-02
1138 육신의 번영과 영원한 형통 단8:15-27 2025-01-26
1137 그의 나라는 영원한 나라 단7:9-14 2025-01-19
1 2 3 4 5 6 7 8 9 10 ... 77